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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현장민원해결

유형별처리절차

알려드립니다.

달서구청에서는 [현장민원해결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날로 다양해지고 증가하는 구민욕구를 충족하고 생활현장 주변에서 느끼는 각종 불편사항을 빠르고 친절하게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2000년 8월 28일부로 전국 최초로 [현장민원해결팀]을 구성하여 2000년 11월 1일부터 [현장민원해결과]로 확대하여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던 것을 2005년 3월 24일부터 [건설과 내 현장민원해결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형별처리절차
유형별처리절차
구분 불편사항 처리방향
도로 인도 인도블럭의 요철, 파손 침하로주민통행불편 소규모 사항(5㎡정도): 현장에서 즉시 조치
일정규모이상: 해당 부서·유관기관 이첩 및
보수업체와 연계처리
차도 도로 포장부분 파손 소규모 사항(1㎡정도): 현장에서 즉시
도로보수제(Rockhard)이용현장에서 즉시 조치
일정규모이상: 해당 부서·유관기관 이첩 및
보수업체와 연계처리
보차도 경계석 단순탈락 및 소규모 파손 현장에서 즉시 교체 및 보수
일정규모이상 파손 및 노후시설 보수업체와 연계처리
하수도시설 맨홀뚜껑파손 현장에서 즉시 교체
하수도 맨홀구조물 파손 보수업체와 연계처리
하수도 역류 및 소통장애 소규모 장애 : 현장즉시준설조치(하수팀)
일부구간 전체: 보수업체와 연계처리
하수도 상판경사도 처리미흡으로물고임 현상 보수업체와 연계처리
건 물 공사장 도로상 자재적치 등으로 주민 통행불편사항 현장계도 및 해당부서 통보
낙하물 방지막 미설치 등 해당부서 통보하여 시정조치
교통 교통표지판 단순히 기울어져 도시미관저해 현장에서 즉시 행정지도
파손 및 넘어진 경우 응급조치 후 소관기관 통보
교통신호기 신설·보수 및 이설 요구사항 해당부서통보
과속방지턱 신설·보수 및 이설 요구사항 해당부서통보
차량진입 방지봉 소규모 파손 및 기울어짐 현장에서 즉시 보수 조치
신설요구사항 해당부서통보
공원녹지 가로수 가지 및 수목지지대 파손,고사목 정비사항 해당부서 통보
편의 시설물 파손 해당부서 통보
가로정비 청소환경 대로상 일시적 적치물, 쓰레기 방기 등으로 통행 불편사항 해당부서 통보
상시 반복적으로 단속을 요하는 사항 해당부서통보
기타 소규모적 현장 조치가 가능한 사항 현장에서 정비 조치
계획수립 등 장기간을 요하는 사항 해당부서 및 유관기관에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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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
김재현
전화번호 :
무료수신전화053-667-2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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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건설과
최근자료확인일 :
2017.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