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열린행정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씨름왕 선발 대회,‘ㅅ’문화콘서트 강창공원 물놀이장에서 열어 ] 상세내용
제목 씨름왕 선발 대회,‘ㅅ’문화콘서트 강창공원 물놀이장에서 열어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8-08-08 조회수 105

이웃과 함께‘문화 바캉스’로 시원하게 폭염 탈출
- 달서구, 씨름왕 선발 대회,‘ㅅ’문화콘서트 강창공원 물놀이장에서 열어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8월 11일 오후 4시부터 물놀이장이 있는 신당동 강창공원에서 민속씨름 대회와 폭염탈출을 주제로‘ㅅ’문화콘서트 공연을 연다.

이번 행사는 도심 속 물놀이장을 갖춘 신당동 강창공원에서 더위를 피해 나온 주민들과 함께 시원하고 다채롭게 열린다.

민속씨름대회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학생 4개, 남자 일반 3개, 여자 일반 3개부 등 총 10개부로 나눠 주민 60명이 참여, 모래판에서 시원한 한판 승부를 펼쳐 올해 달서구 민속 씨름왕을 선발한다.

민속씨름과 함께 ‘제4회 달서구청장배 팔씨름대회’도 주민 현장 접수 등을 거쳐 동시에 열려 대회 열기를 더한다.

또한, 이날은 대회 열기를 식히기 위해 강창공원 물놀이장 시설도 특별히 운영시간을 오후 5시 40분에서 오후 7시까지 늘릴 예정이다.

씨름 대회 후에는 동네 예능인들이 폭염 탈출을 주제로 ‘ㅅ’문화콘서트를 연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고 희망을 전하는 의미의 ‘ㅅ’문화콘서트는 지역의 숨은 다양한 예능인들을 선발해 세대, 계층별, 계절과 트렌드에 맞춰 지역 구석구석을 직접 찾아가는 달서구 생활 속 대표 문화공연이다.

이날 콘서트에는 지역 인디밴드 매드킨, 비보이 피닉스크루 등이 공연에 나서 무더위를 날려버릴 청량감을 구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시원한 공연 전 달서구문화원에서는 구민들이 서로 이웃과 함께 무더위를 탈출할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300개도 제공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계속되는 불볕더위와 열대야로 지치기 쉬운 일상 속 구민들이 생활에 활력이 되는 씨름대회와 시원한 공연으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고 도심 속 진정한 문화바캉스를 즐기길 바라며, 이 날 만큼은 대문을 활짝 열고 이웃들과 함께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팀(☎053-667-2174)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취약계층 청․장년 60명대상 ‘운전면허 취득지원’사업 추진
이전글 드림스타트 아동·가족과 함께하는 ‘FUN한 가족힐링캠프’ 가져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053-667-2164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8.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