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열린행정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제4기 미소친절 시민 모니터단 워크숍 개최] 상세내용
제목 제4기 미소친절 시민 모니터단 워크숍 개최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8-07-11 조회수 57

얼굴에는 미소를 가슴에는 친절을
- 달서구, 제4기 미소친절 시민 모니터단 워크숍 개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7월 12일 오후 3시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달서구회원 63명을 대상으로 모니터단 운영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한‘제4기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달서구지회 워크숍’을 연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시민 강사인 맘 CEO 연구소 박영분 소장을 초빙, ‘미소가 아름다운 달서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시민모니터단의 자질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금까지 달서구 미소친절 운동 추진상황을 되짚어보고 앞으로 활동계획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미소친절 운동은 미소와 친절을 바탕으로 소통을 활성화하여 삶의 질과 도시 경쟁력을 향상시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시민의식 개선 운동으로, 2011년 3월 대구시 전체 73명으로 시작한 시민모니터단은 현재 제4기 전체 300명의 모니터가 활동하고 있다.

제4기 미소친절 시민모니터단 달서구지회 63명의 모니터는 대구국제마라톤대회, 달배달맞이 축제 등을 비롯한 주요 국내외 행사 시 미소친절 손님맞이 전개, 미소친절 대시민 홍보 등을 전개하여 미소친절 대구를 만들기 위한 미소친절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달서구 관내 주요 행사에 참여하여 적극적으로 미소친절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미소친절 운동이 시민생활 속에 더욱 널리 확산돼 대구의 도시 경쟁력이 강화되도록 모니터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바란다.”며, “구민의 미소를 살려 밝고 긍정적 이미지로 새롭게 도약하는 희망달서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하자.”고 말했다.

※ 관련부서 : 종합민원과 민원행정팀(☎053-667-2316)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남부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초·중학생 디자인 체험캠프 및 경연대회 개최
이전글 달서구, 노사민정협의회 열어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053-667-2164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8.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