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열린행정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달서구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상세내용
제목 달서구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8-06-05 조회수 146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
-달서구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대구 달서구 보건소(소장 노형균)는 제 73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6월 7일 오후 2시부터 도시철도 죽전역에서 지역주민들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구강건강 홍보 및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 날 행사에는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이란 슬로건으로 정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도시철도 죽전역에서 실시한다.

구강관리 체험 행사로는 치면세균막(치태)이 남아 있는 부분을 특수 광선을 이용한 큐레이캠으로 확인해 올바른 칫솔질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개인별 맞춤형 칫솔질을 교육하고 입냄새 진단을 위한 구취측정 등을 실시한다.

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캠페인과 연계하여 혈당․콜레스테롤 측정 및 각 사업 홍보 및 상담도 이뤄진다.

또한, 구강보건주간을 맞아 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장애인 등 60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불소도포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한다.

노형균 달서구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구강건강 대한 소중함을 이해하고 정기적인 구강검진으로 구강질환을 예방하여 구강건강 관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53-667-5638)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달서구, 지역자활센터 2곳 생산품 50여종 전시 및 판매전 열어
이전글 달서구, ‘2018년 드림스타트사업 평가’ 국무총리 표창 수상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053-667-2164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8.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