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열린행정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가족봉사 체험스쿨 ‘천연치약 만들기’ 실시] 상세내용
제목 가족봉사 체험스쿨 ‘천연치약 만들기’ 실시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8-04-11 조회수 334
행복을 만들고 나누는
이 얼마나 좋은가(家)!가족봉사체험스쿨
-달서구, 가족봉사 체험스쿨 ‘천연치약 만들기’ 실시-
 
대구 달서구는 14일 오전 10시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50가족 1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인시설 어르신들을 위한‘천연치약 만들기’가족봉사 체험스쿨을 운영한다.

이 날 행사는 가족 봉사자들이 노인시설 어르신들을 위해 천연치약을 만들어 기부하여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교육이자 놀이로써 봉사활동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4월 11일(1기), 4월 28일(2기) 총 2기 과정을 운영하며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체험 실습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의 관심도가 높아 접수는 조기마감 되었다.

이번 행사는 기부와 더불어 환경봉사활동으로써 미생물의 작용을 강화하여 자연을 소생시키는 EM원액과 천연치약을 만드는 방법을 실습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양식을 익히고 환경의 중요성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족봉사 체험스쿨은 ▷자원봉사기초교육, ▷전문 강사 김수연(스텔라 솝 대표)의 지도에 따라 EM원액 만들기, ▷천연치약 만들기, ▷나눔품(천연치약) 기부 순으로 진행된다. 완성된 나눔품은 대구 성로원과 샘노인 요양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얼마나 좋은가(家)! 가족봉사 체험스쿨은 가족단위 자원봉사 활동장려를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되어 전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사람이 사람을 돌보는 자원봉사 선두도시 달서구의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연중 6회 운영할 예정이며 달서구청 자원봉사홈페이지에서 달자봉(달서자원봉사)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가족봉사 체험스쿨 모집 시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정원재 달서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은 “가족단위의 봉사활동은 부모세대가 자녀세대에게 봉사와 나눔의 가치를 몸소 가르칠 수 있는 교육의 기회가 된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의 가족단위 봉사활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행복나눔과 자원봉사팀(☎053-667-3662)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달서구, 구청 별관(보건소) 준공식 가져
이전글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행복도시 만들기 위한 ‘참여형 교통안전교실 운영’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053-667-2164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8.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