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달서구, 자원봉사 실천다짐 및 효나눔 한마당 열어] 상세내용
제목 달서구, 자원봉사 실천다짐 및 효나눔 한마당 열어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8-04-09 조회수 97
원봉사 도시 희망달서, 즐기자! 누리자!
-달서구, 자원봉사 실천다짐 및 효나눔 한마당 열어 -

대구 달서구는 7일 오전 10시부터 구청 광장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달서 자원봉사 실천다짐 및 효나눔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의 달을 맞아 달서구 자원봉사단체, 기업체, 가족봉사단 등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한데 모여 자원봉사 실천과 지속적인 참여의지를 다짐하고 홀로 어르신들을 위한 카네이션 바구니를 만드는 봉사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행사에서는 2018 달서 자원봉사 실천다짐의 슬로건인 ‘희망달서, 즐기자! 누리자!’의 숨은 뜻 ‘겁고 원봉사! 구나 이(리)웃과 함께 원봉사!’ 글자 하나하나를 퍼즐로 맞추는 퍼포먼스와 자원봉사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슬로건이 쓰여진 수건을 펼치며 구호를 외치는 퍼포먼스로 자원봉사 의지를 모았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실천다짐 마당, 제6회 효나눔 한마당, 재능봉사 체험마당으로 나눠 다채롭게 진행됐다.

▶ 달서 자원봉사 실천다짐 마당

실천다짐마당은 성서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 합창단인 은빛합창단과 대구청소년수련관의 댄스동아리 천무의 오프닝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올해로 자원봉사 10,000시간 이상인 봉사자 3명의 핸드프린팅과 15명의 우수자원봉사자 표창이 이어졌고 자원봉사센터장 외 봉사단체장 15명이 자원봉사 실천다짐문을 낭독, 달서 자원봉사 실천다짐의 슬로건인‘희망달서, 즐기자! 누리자!’퍼즐 퍼포먼스와 수건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 제6회 효나눔 한마당

올해 6회째를 맞은 ‘효나눔 한마당’은 달서 어르신을 공경하기 위해 마련된 달서구만의 특화된 나눔문화 행사이다. 18개의 기업체 및 봉사단체 와 30가족이 후원금을 내고 직접 재능&지식 나눔자의 지도하에 카네이션 바구니를 만들어 정성껏 포장했다. 카네이션 바구니는 800여명의 달서 홀로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 재능봉사 체험마당

이날 부대행사로 재능&지식 나눔자의 재능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했다. 단순노력에서 벗어나 개인의 지식과 특기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엿볼 수 있는 심폐소생술, 한국전래놀이, 저글링,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발명마술, 1365포토존 등 8개의 부스를 스탬프 투어형식으로 운영했다.

한편, 이번행사에서는 자원봉사 활동의 가치제고를 위한 V-포토티켓 발급 서비스도 영했다.

V-포토티켓은 달서구청과 달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봉사활동 시 참자가 직접 촬영한 봉사활동 사진을 자원봉사 내용과 시간, 달서구자원봉사센터 QR코드와 함께 즉석에서 인화해 주는 서비스로 봉사활동의 소중한 순간을 포토티켓에 담아 오랫동안 간직하고 수집의 재미를 더해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정원재 달서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은 지역사회를 더욱 풍요롭고 건강하게 만든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행복나눔과 자원봉사팀(☎053-667-3662)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달서구, ‘제6회 달서-북(Book)소리 축제’ 열어
이전글 달서구 보건소, 성서·달서경찰서와 치매노인 지문 사전 등록 시스템 공유 등 협업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053-667-2164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8.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