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열린행정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책 읽기! 혼자보다 함께하니 즐거워 ] 상세내용
제목 책 읽기! 혼자보다 함께하니 즐거워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8-03-09 조회수 310
책 읽기! 혼자보다 함께하니 즐거워
-달서구, 소외계층 어린이 대상‘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프로그램 운영-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3월 12일부터 10월 22일까지 24번에 걸쳐 상대적 교육, 문화 생활에서 소외받는 어린이들을 위해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린이의 경우 대부분 보호자와 함께 교육, 문화생활을 경험하지만,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은 경제, 사회 등 상대적 어려움으로 보호자와 함께 하는 활동에 많은 제약이 따른다.

이에 달서구립성서도서관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계층의 어린이들이 제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세상 속에서 책 읽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지적, 창의적 능력개발로 정보의 양과 질 격차를 해소, 정보 소외계층 어린이 삶의 질을 높여 나가기 위해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에서 추천을 받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뮤지컬, 동극공연, 나의 좌우명 폰 고리 만들기 등 독서에 대한 흥미유발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어린이들이 스스로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책을 통해 알아보고, 적성과 재능을 발견, 다양한 직업 세계를 간접 경험, 미래 꿈을 가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특히,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프로그램은 지난 2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05만원에 구비를 더한 사업비 520만원으로 운영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민감한 어린이 성장기의 경험이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소외계층 어린이의 경우 문화, 교육생활을 경험하는데 상대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특히, 무작정 많이 읽는 것이 아닌 꿈과 체험 위주의 즐거운 독서 습관을 길러줘 논리, 창의적 사고와 더불어 옳은 마음가짐과 태도를 갖춘 올곧은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도서관과 성서도서관(☎ 053-667-4881)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작은 나눔으로 전하는 큰 희망
이전글 오직 주민 건강만 생각! 달서구 보건 사업 성과 인정 받아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053-667-2164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8.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