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달서구,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세내용
제목 달서구,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7-11-30 조회수 60

달서구,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독특한 레드서클 주간 홍보 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대구 달서구보건소(소장 허재웅)는 2017년 독특하고 다양한 방법의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 실시로 우수기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1월 30일 오후 1시 30분 경주 현대호텔에서󰡐2017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열렸다. 유공 포상은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분야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개인 또는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달서구는 독특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예방에 대한 인식개선에 크게 기여하여 보건복지부장관 기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달서구보건소는 국내 사망원인 2위에 해당하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위해 찾아가는 예방사업을 펼쳤다.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성서산업단지 기업체와 관공서, 각종 행사장 등 지역 곳곳에서 심뇌혈관질환예방 9대생활수칙, 심근경색증과 뇌졸중등의 대표증상 및 대처법에 대해 홍보 및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계명문화대 금연․절주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레드서클 심뇌송을 활용한 건강체조를 자체 제작해 캠페인에 활용하였으며, 주민들이 어디서나 체조를 따라 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등 SNS에도 게시 하였다
 
9월 1일부터 7일까지 레드서클 주간(심뇌혈관질환예방 관리주간)에는 달서구청 월례회 및 사업장을 방문하여 직원들을 대상으로 보건소 직원들이 연습한 심뇌송에 맞춰 건강체조를 시연하였으며 뇌졸중 및 급성심근경색증 대표증상 및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도 실시하였다.

또한 성서호림 강나루공원에서 열린 달서 하프마라톤 대회에서도 건강체조 퍼포먼스 및 마라톤 참가자들의 번호표 하단에 (서고)(걷고)(달리고) 홍보를 실시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 관련 자석판 및 돌림판을 활용한 건강부스도 운영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허재웅 달서구보건소장은"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의 교육 및 홍보를 통해59만 달서구민이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스스로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53-667-5633)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행정안전부‘저출산 극복 우수시책 경진대회’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이전글 달서구,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서관 참여의 날 운영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무료수신전화053-667-2164
※ 전화번호를 누르시면 담당자와 무료로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7.1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