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달서소식

보도자료

게시글 [달서구,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서관 참여의 날 운영] 상세내용
제목 달서구,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서관 참여의 날 운영
작성자 기획조정실 작성일 2017-11-30 조회수 59

'도서관을 사랑하는 인()과 함께하는 도서관 참여의 날'
- 달서구,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서관 참여의 날 운영-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2월 5일 오전 10시 구립 본리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참여와 소통을 위한 도서관 참여의 날' 이라는 주제로 구립도서관, 작은도서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등 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도서관 참여 날’을 연다.

번 행사는 달서구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회원 간에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도서관과 지역주민, 자원봉사자간의 지역 공동체문화를 조성하는 등 주민과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열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고 함께 성장해 가는 새로운 도서관의 모습을 제시 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식전 바이올린 공연에 이어, 독서진흥유공자 7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명사초청 특강으로 채인선 작가가 나서 ‘감정과 아름다운 가치’라는 주제로 아이들에게 주어야 할 두 가지 덕목을 중심으로 강연을 펼친다.

채인선 창작동화 작가는 1996년 창작과 비평사에서 주최한 공모에서 좋은 어린이책 창작부분 대상을 수상 했으며, 꾸준히 창작동화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소통, 교류로 지역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해 온 자원봉사자 등 도서관 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 표하며, 도서관이 자라나는 꿈나무에게 좋은 가치습관형성에 조금이나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역할로 더욱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도서관과 독서진흥팀(☎053-667-4815)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달서구, 심뇌혈관질환예방 홍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이전글 어린이 여러분! 쓰레기 버리기! 날 보고 해봐요!
목록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
담당자 :
홍혁진
전화번호 :
무료수신전화053-667-2164
※ 전화번호를 누르시면 담당자와 무료로 통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최근자료확인일 :
2017.12.13